더퀴즈라이브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엔비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더퀴즈라이브 for 캐시슬라이드 및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절차 등을 정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1. "서비스"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더퀴즈라이브 for 캐시슬라이드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여러분을 말합니다.

    3. "계정"은 "회원"이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 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된 회원 식별 단위입니다.

    4. "적립금"이란 "회원"이 직접 대가를 지급하지 않고 "회사"가 정하는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 가상으로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로서 소멸 전까지 "서비스"상에서 상품의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웹사이트"란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주소 : https://thequiz.live)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의미합니다.

 

 

제3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계정"의 생성)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이용 전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수락함으로써 체결됩니다.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을 함으로써 14세 이상이고 이 약관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만약 가입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입신청을 함으로써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이 이 약관을 검토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가입신청자는 "회원"이 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정"이 생성됩니다.

③ 가입신청자는 가입신청 시 진실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함으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가입신청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가입신청자의 "계정" 생성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회원"가입 승낙 이후에 이와 같은 사유가 판명된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의 아동의 법정 대리인이 아동의 가입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5.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4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가입신청시에 기재한 "회원"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이를 수정하거나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미수정 또는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 내용 및 제공)

①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라이브 퀴즈 방송 서비스, "적립금" 서비스, 미니퀴즈 서비스, 신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베타 서비스 등을 포함할 수 있고, 이에 한정되거나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변화하고 발전합니다.

③ "서비스"는 광고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러한 광고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적립금"을 제공하는 데에 기여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통신 요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서비스" 별 이용방법은 "웹사이트", 앱마켓의 각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 Q&A센터,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적립금"의 적립)

① "적립금"은 "회원"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퀴즈를 풀어 우승하거나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회사"가 "적립금"을 제공하는 취지에 맞게 일정한 행위를 완료하면 적립됩니다.

② "적립금" 적립 내역은 "서비스" 내 적립금 정보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서버에 입력된 "적립금" 액수와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금" 액수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④ "적립금"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⑤ "적립금"은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⑥ 만약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해킹, 어뷰징, 제3자의 프로그램 사용을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으로 "적립금"을 적립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 또는 판매를 할 경우 "회사"는 내부규정에 따라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적립금"의 사용)

① "회원"은 "적립금"을 사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상품, 모바일 상품권, 컨텐츠 등(이하 "상품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② "적립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등"은 "회사"와 다른 회사 사이의 협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상품 등"의 판매가는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③ "적립금"은 "회사"가 "회원"에게 광고 이벤트 목적으로 무상 제공한 것에 해당하므로, "회원"이 "적립금"을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 등"은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한 "상품 등"과 비교하여 아래 각 호와 같이 거래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상세설명에 명시됩니다.

    1.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하는 경우 구매금액의 90%만 "적립금"으로 환불하거나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이 택배로 발송되어 배송비가 있는 경우 구매금액에서 왕복 배송비를 차감한 금액의 90%를 "적립금"으로 환불하거나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이 짧거나 연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적립금"의 현금 전환)

① "회사"가 정한 일정액 이상의 "적립금"을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가용 "적립금"을 현금으로 환산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② 현금 전환이 가능한 "적립금"의 최소액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결정되며 "서비스"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현금 전환 비율은 일 캐시(©1) 당 일 원(₩1)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현금 전환 신청한 "적립금"을 지정한 은행계좌에 송금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⑤ 현금 전환시 발생하는 금융기관 수수료,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9조 ("적립금"의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적립금"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②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적립하신 경우, 부정 적립이 되어 그 "적립금"은 0으로 정정됩니다.

③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가 파산, 부도 등 광고대금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적립금"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적립금"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적립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 간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차례로 소멸됩니다.

⑤ "적립금"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90일 이상 계속된 "회원"의 "적립금"은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에 대한 통지여부를 불문하고 "적립금"을 관리, 규제, 통제, 변경, 제거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러한 권리를 실행하는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전자상거래)

①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을 카드결제 등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이 "상품 등"의 구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에 승낙하면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에 대한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미성년자가 "마켓C"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상품 등"의 배송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택배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이 정하는 경우 또는 "회사"가 별도 고지한 경우

⑦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1조 ("상품 등"에 대한 "회사"의 책임)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② "상품 등"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 소재가 제휴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은 "서비스"가 허용하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공개할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물" 제공 후 "회사"가 그 기밀성을 보장하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②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해당 "게시물"을 제공한 "회원"에게 있으며, "게시물" 타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지 않고 관계 법령을 준수할 책임 역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게시물"의 저장, 복제, 수정, 공중 송신, 전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이용 권한(기한과 지역 제한에 정함이 없으며, 별도 대가 지급이 없는 라이선스)를 부여받으며, "회원"은 이에 필요한 적법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부여받은 권리를 활용하여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 노출, "서비스" 홍보를 위한 활용("회사"의 SNS에 게재, 언론 보도·방영를 포함), "서비스" 운영, 분석, 개선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 또는 "서비스"를 통해 안내된 기타 제한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⑤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적으로 "게시물"을 검수하고, "게시물"이 관계법령이나 "회사" 또는 "서비스"의 운영방침, 내규, 가이드, 정책을 위반하거나 위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타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불법 링크, 피싱 등의 부정한 명령어가 포함되어 있거나 포함되었을 우려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취지나 목적에 맞지 않는 경우, 기술적인 이슈가 있는 경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또는 다른 "회원"의 신고가 있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게시물"을 편집, 수정, 가공한 후 게시, 게시 위치를 변경, 게시 거절, 삭제 또는 비공개 처리를 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제공한 "회원"의 계정을 비활성화, 탈퇴 등 제재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처리나 조치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게시물"에 불법 링크, 피싱 등의 부정한 명령어가 포함되었는지 여부를 전부 조사할 수 없으며 "게시물"이 진실한 정보인지 여부에 대하여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열람할 경우 그 형식, 내용이 자신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정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감안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 명예를 침해하거나 법령에 위반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만일 이를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이 "서비스"에서 탈퇴 하더라도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이 회원 탈퇴 후 "서비스"에서 이용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탈퇴 전에 "게시물" 삭제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제3자가 스크랩, 내보내기,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한 "게시물", 제3항에 따라 파생된 자료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이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본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한 경우 "회사"가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더퀴즈라이브 고객센터 : help@lockcast.co.kr 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등)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일시중단 또는 종료(이하 ‘변경 등’)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배상을 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를 변경 등을 하는 경우 사전에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예측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 등의 사유 또는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이유를 밝힙니다.

③ "서비스" 변경 등의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변경 등이 있는 날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은 "적립금"을 "서비스" 종료일까지 소진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되어 "적립금"에 관한 권리를 주장하실 수 없습니다.

 

 

제14조 ("계정"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계정"을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 되며, 비밀번호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하므로 "회원"이 "계정"을 분실한 경우 이를 "회원"의 다른 개인정보와 대조하여 찾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계정" 분실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신용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④ 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이 없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오직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만 계정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적립금"을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4.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5. 치트, 엑스플로잇, 자동화 소프트웨어, 보트, 해킹 프로그램, 유저제작프로그램 또는 그 밖의 승인되지 않은 제3자 소프트웨어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 일부 파일 등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하는 행위

    6.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또는 "서비스" 지원에 사용되는 컴퓨터 또는 서버에 과부하를 걸거나 방해를 주거나 이러한 과부하 또는 방해 행위를 지원하는 행위

    7. 공격행위(바이러스 배포, "서비스"에 대한 거부 공격 또는 기타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고자 하는 행위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를 개시, 지원 또는 그에 관여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다른 수단을 통해 승인되지 않은 접속을 시도하는 행위(서비스의 일부인 보안, 기술, 기기 또는 소프트웨어를 변경 또는 우회하거나 그런 시도를 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변경이나 우회를 지원하거나 방조하는 행위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9.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11.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거나 반복적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 또는 "서비스"의 진행자, 스태프, 고객 서비스 대리인을 포함하여 "회사"의 피용자를 포함한 타인이나 그룹을 희롱하거나 괴롭히거나 불쾌감을 주는 행위

    13.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된 근본 소프트웨어 또는 다른 지적 재산권의 소스코드를 추출하기 위하여, 또는 "회사"가 명시적으로 허용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로부터 정보를 얻기 위하여 역설계, 역컴파일, 역어셈블, 해독행위 또는 기타 이를 위한 시도를 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정신 또는 의도에 반하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하는 행위

    15. 기타 약관상의 의무를 불이행하는 행위 또는 불법, 부당한 행위

③ "회사"는 "회원"의 행위가 이용규칙 위반에 해당하거나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의도 또는 정신을 이탈하는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집니다. "회사"는 그 결정 후 "회원"의 계정 종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 금지, "적립금"의 환수 또는 소멸처리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17조 ("회원"의 계약해지, 이용 중지 요청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문의하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원"의 계약 해지시 잔여 "적립금"은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기되며 파기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③ 해지로 인하여 "적립금" 적립 및 사용 및 현금전환 신청,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경우

    3. "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4. "적립금"을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5.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7.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8.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10. "회원"의 "계정"이 180일 이상 비활성화 상태인 경우

    11.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본조 제1항 제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적립금"은 통보일로부터 7일(잔여 적립금 해소기간) 이내에 현금 전환 및 "상품 등"의 구매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잔여 적립금 해소기간 경과 후 잔여 "적립금"은 소멸됩니다.

③ 본조 제1항 제2호부터 제11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적립금"은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계약해지 및 자격상실 대신 "적립금" 소멸 또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잇는 경우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회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의 결과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익, 특권, "적립금", "계정"을 상실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손해에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9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내용(퀴즈, 시나리오, 채팅기록, 콘셉트, 삽화, 애니메이션, 음향, 시청각적 효과, 작동방법, 컴퓨터 코드, 클라이언트와 서버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에 관한 지적재산권, 소유권 등의 권리 및 이익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0조 ("서비스"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③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함으로써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와 제3자 간에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 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모바일 교환권"의 구매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하며, "회원"이 늘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앱 내에 공시하고 있습니다.

 

 

제2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더퀴즈라이브 for 캐시슬라이드 앱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항을 명시하여 사전에 "웹사이트" 기타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률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④ 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회사"에게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24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앱 내부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이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의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본 약관의 제정 및 시행 일자 : 2017. 6. 15.

    ▪︎ 개정공고 : 2019. 4. 4.

    ▪︎ 시행 : 2019. 4. 4.

    ▪︎ 개정 전 약관